한국 가수 소향(SoHyang)이 여러분(Everyone)이라는 노래를

한곡의 공연 시간으로는 무척 긴 시간인, 7분이 넘는 노래 공연을 한 KBS 영상(불후의 명곡)이 있다.

 

2015년 12월 26일에 올라온 영상은, 

이제 겨우 140만 뷰정도를 찍고 있다.

 

이게 좀 많이 아쉽다.

이미 오래전에 1억뷰 이상 찍을 만큼 많은 외국인들이 감동을 받고 있는 이러한 영상을,

한국의 (K-POP의) 놀라움을 널리 자랑스럽게 알릴 수 있는 이러한 공연 영상을, 

국민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KBS는 너무 성의 없이 무책임하게 관리하고 있는 것 아닌가 생각이 든다.

 

요즘은 세계는 국가 브랜드의 시대이다.

훌륭한 한국의 자랑거리를 널리 알리는 것은 

한국이라는 브랜드를 전 세계에 알리는 길이고, 

이는 국가 홍보과 국가 경제에 무척 도움이 되는 일이라 생각된다.

 

국민세금으로 운영되고 있는 KBS 공영방송은, 

최소한의 자신의 소임은 해야 하는 것 아닌가 싶다.

 

한국의 자랑거리를 전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작고 소소한 신경을 조금만 써주면 될 일을, 

전혀 신경을 안쓰고 있는 것같다.

 

외국인들은 찾기 힘든 숨겨져 있는 이 영상을

수많은 외국의 음악 전문가들이 찾아와 듣고, 감탄하고, 감동받고 말한다.

 

"한국은 이렇게 세계적인 놀라운 한국 보컬을 제대로 알아보지도 못하고, 

또한 더 많은 세계인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지 않은지 모르겠다고."

 

영상 제목에, 

소향의 영문 이름명인 Sohyang을 같이 넣어서 검색하기 쉽게 해달라는 요청 하나에도 반응하지 않는다.

 

노랫말이 한국어 가사가 대부분이기에

세계인들이 가사 내용까지 이해할 수 있도록 영어자막을 갖이 넣어달라는 요청도 무시하고 있다.

 

일부, 국가에서는 영상 차단까지 되어 있어서, 볼 수 없게 하고 있다는 얘기도 들린다.

 

KBS는 맨날 수신료 올려 달라는 소리만 하지 말고, 

공영방송 답게, 기본적인 일을 좀 하면 좋겠다.

 

이런 멋진 공연은, 

전세계 사람들이 더 쉽게 많이 볼 수 있게 되면 좋겠다.

 

더구나, 소향은 대중을 상대로 이익을 목적으로 가수 활동하고 있지 않다.

소향의 KBS 공연영상에 대한 배려와 지원은, 

일반 음반/음원 활동을 통해 자본주의 경제 활동을 하는 일반 대중가수에 대한 편애적인 지원이 아니다.

한국의 음악과 문화를 홍보하고, 

세계의 많은 시민들에게 감동과 음악치유의 기회를 

넓혀주는 것 뿐이다.

 

정부의 KPOP이나 국가 문화 홍보 예산이라도 활용해서

이러한 훌륭한 공연 영상들은 잘 관리되어 

세계로 더 많이 퍼져나갈 수 있으면 좋겠다.

 

한국의 음악(문화)를 널리 알리고 홍보하는 효과가 있는

훌륭한 영상에 대한 리액션 차단 문제를 어떻게 봐야하고 어떻게 대응하는 것이 좋을까?

KBS외에, MBC, JTBC는 이러한 문제를 어떻게 대응할까?

 

 

 

----

(영상 연결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H5e7MPre7iY

[Kbs world] 불후의명곡 - 소향, 소름 돋는 명곡 재해석 ´여러분´.20151226

(여기서 영상이 재생이 안되면 연결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감상할 수 있다)

2015. 12. 26

KBS Kpop

구독자 507만명

구독

소향, 소름 돋는 명곡 재해석 ´여러분´

 

 

(소양의 노래 공연 영상에 달린 댓글들 중의 일부)

 

Joe M3년 전(수정됨)

Koreans don't deserve SoHyang. (Most not all, some Koreans do appreciate true vocal talent) But I've noticed they don't tend to connect with her gospel interpretation of songs and have negative reactions when she doesn't sing songs like the original versions. They also like to complain about her high notes....often. She's a gospel singer, they typically sing in higher registers and have escalating climaxes and vocal runs. That's the genre she sings in and how she trained her voice to sound. There is no singer alive today that can do what she does. I can say though she has been mixing up the techniques a lot in the masked singer lately. They just can't grasp her masterful technique, power, vibrato and stamina. They will never fully appreciate her. Most singers on this planet would have dropped dead trying to sing this version of the song. She should move to a country that would appreciate how unique and talented she is. It's a shame she is more appreciated by fans outside of her home country. Singers like her are once in a generation. And she is almost 40 so do it fast SoHyang!! :) I will say though Koreans have been showing her a little more love lately so there is still hope. :)

 

 

JK O4개월 전

영상 올리기전 영어자막 달렸으면 벌써 1억뷰 찍었을 영상. 내가 음악을 들은건지 영화를 본건지. 이곡이 7분짜린데..진짜 너무나 헬곡. 아마 세계 전 노래 통틀어도 TOP10안에 들어갈정도로 헬곡일듯. 진짜 어떻게 이 음역대와 엄청난 노래기술을 사용하는데도 호흡이 흐틀어지지도 않고 이 긴장감을 유지하며 감동을 전달해주는지. 진짜 와 숨죽이다가 숨넘어갈뻔했다. 이게 정녕 노래인가. 와 이게 진짜 와 소리도 안나올정도다 이건. 와 진짜 뭐라 말을해야하지 와

193

답글

낭도 : 狼島 :Nangdo4주 전

안타깝게도 영어자막까지도 바라지 않지만, 외국분들 제목에 (title) SO HYANG 넣어달라고, 찾기 힘들다고 해도 방송사는 신경안쓰네요

 

 

SoHyang cristal4년 전

제발 kbs는 좋은노래좀 많이듣게 국가차단좀 하지마라 조회수가 이게뭐냐? 국가만 풀어놨어도 조회수200만은 기본인데...

 

도도4개월 전

한세기에 한명나오기힘든 목소리인데 영상차단하고 시대에 뒤처진KBS 영어 제목 같이 영어 자막달아서 올리시길 앞으로라도... KBS한테도 득이다

 

 

Alice Wonderland2년 전

네가 만약 괴로울 때면 / If you are ever distressed,
내가 위로 해줄께 / I will comfort you
네가 만약 서러울 때면 / If you are ever grieved,
내가 눈물이 되리 / I will wipe your tears

어두운 밤 험한 길 걸을 때 / When you walk on a rough road on a dark night
내가 내가 내가 너의 등불이 되리 / I will, I will, I will become your lamppost
허전하고 쓸쓸할 때 내가 / When you feel empty and lonely
너의 벗 되리라 / I will become your companion

나는 너의 영원한 형제야 / I am your everlasting brother (sibling)
나는 너의 친구야 오오 / I am your friend [oh~oh]
나는 너의 영원한 노래야 / I am your everlasting song
나는 나는 나는 나는 너의 기쁨이야 / I am, I am, I am, I am your happiness

내가 만약 외로울 때면 / If I am ever lonely,
누가 나를 위로해주지 여러분 / Those who will comfort me…are all of you

나는 너의 영원한 형제야 I am your everlasting brother
나는 나는 나는 나는 너의 기쁨이야 I am, I am, I am, I am your happiness

기쁨이야 / [I am your] Happiness

 

 

가람3개월 전

세계에 어느 디바와 견주어도 전혀 손색이 없다. 단순히 테크닉 뿐인 가수였다면 그렇지 못했겠지만 테크닉보다 더 멋진 그 이상의 경지를 보여주는 가수.. 해외에서 난리인 이유가 달리 있지 않은듯 함.. 한국 음악, 보컬리스트들이 탑의 반열에 오르는 날이, 지금보다 더 큰 인정을 받는 날이 머지 않은 듯 함

 

 

Music Lover4년 전

Everyone - English Lyric (Fanmade)


When you're alone, already give up
I'll come and lend you a hand.
When you're alone, lose all of your will,
I'll come and give you the strength.
When you walk through a dark scary road,
I will be, will be, will be your light to guide you
When you're forlorn and all by yourself,
I'll always come by your side.

Forever I, I will be your brother.
Forever I, am your friend.
Forever I, I will be your prayer.
Forever, ever, ever I, will be your light.

When you walk through the valley of shadow,
He said, I'll be the one, I'll be the one to be your cane.
When you need, when you need someone to share your love,
He said, I'll be the one, to be your love.
(I'll be there)
So smile, so smile. So you have faith.
You should be tall, (if you) stay with me.
Take your faith. This is the way.
(We gonna go to a high) higher.

Forever I, I will be your brother.
Forever I, am your friend.
Forever I, I will be your prayer.
Forever, ever, ever I, forever I, I will be, will be your light.
Your light, your light.
So have faith. You should be tall.
This is the way.

Forever I, I will be your brother.
Forever I, am your friend.
Forever I, I will be your prayer.
Forever I...

(Talking)
When I'm alone, has no one by my side.
Who is it that comforts me?
The answer is always you.

Forever I, I will be your brother.
Forever I, am your friend.
Forever I, I will be your prayer.
Forever, ever, ever I, will be your light.

When you need someone, (someone to) share your love, your love.
Forever...
I will be, your brother, your prayer.
Forever...
I'll be your friend and your light...
FOREVER!!!

Lyricist: Thiện Trúc
Source: So Hyang Việt Nam Fanpage.

 

 

 

 

<불후의명곡 소향-여러분 가사 >

네가 만약 외로울 때면 내가 위로해줄게
네가 만약 서러울 때면 내가 눈물이 되리

어두운 밤 험한 길 걸을 때
내가 내가 내가 너의 등불이 되리
허전하고 쓸쓸할 때 내가 너의 벗되리라

나는 너의 영원한 형제야
나는 너의 친구야
나는 너의 영원한 노래야
나는 나는 나는 너의 기쁨이야

When you walk through 
the valley of shadow
He said, I'll be the one 
I'll be the one to be your cane
When you need some one 
to share your love
He said, I'll be the one 
to be your love 
(I'll be there I'll be there I'll be there) 
So smile So smile
So you have faith 
You should be tall If you stay with me
(Passing through the night) 
Take your faith
This is the way 
(We gonna go to a high) higher

나는 너의 영원한 형제야 (나는 너의)
나는 너의 친구야
나는 너의 영원한 노래야
나는 나는 나는 나는 너의 
나는 너의 나는 너의 기쁨이야

So have faith 
You should be tall This is the way

나는 너의 영원한 형제야
나는 너의 친구야
나는 너의 영원한 노래야
나는 나는 나는 너의

“내가 만약 외로울 때면 누가 
나를 위로해주지 바로 여러분”

나는 너의 영원한 형제야
나는 너의 친구야
나는 너의 영원한 영원한 노래야 
나는 나는 나는 

When you need Someone 
someone to share your love)
나는 너의 형제야 친구야
나는 너의 노래야

 

----

원곡 및 리메이크 (비교감상)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곡들

★여러분 (윤복희 1979) : 1979년 국제가요제 대상-윤복희

★여러분 (이선희 1988)

★여러분 (윤복희 1991)

★여러분 (임재범 2011)

★여러분 (윤항기 2014) : 세바퀴 - 원조 작곡자 윤항기가 불러주는 윤복희의 '여러분' 20140104

★여러분 (에일리 2014)

★여러분 (소향 2015) : KBS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231회 <불후의 빅매치 기록을 노래하다>편

★여러분 (유제이 2016)

 

 

 

 

-----

(관련 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훌륭한 가수 소향 (Sohyang)

 

 

----

1) 소향 So Hyang 리액션 차단 이유! 비긴어게인 버스킹 Reaction, 리액팅 Reacting도 차단될 것인가? 그녀를 보호해야 하는 이유! Why block her?

2020. 7. 16

올타구, 쉬운 시사 정치!

구독자 8.06천명

COPYRIGHT ⓒ 2020 ALL TAG ALL RIGHTS RESERVED

소향 So Hyang의 리액션 영상의 차단 이유!

비긴어게인 버스킹 Reaction, 리액팅 Reacting 도 차단될 것인가?

우리가 그녀를 보호해야 하는 이유!

 

----

2) 소향 So Hyang 리액션 차단 오해, 진실, 해결방안! 비긴어게인 Reaction, 리액팅 Reacting도 차단? Who block her? 누가 차단하나? KBS?

 

올타구, 쉬운 시사 정치!

구독자 8.09천명

구독

COPYRIGHT ⓒ 2020 ALL TAG ALL RIGHTS RESERVED 소향 So Hyang 리액션 차단 오해, 진실, 해결방안! 비긴어게인 Reaction, 리액팅 Reacting도 차단? Who block her? KBS?

 

(오해와 진실)

* 리엑션 영상 삭제 관련해서는, 그 해당 방송사가 KBS인가? 이건 확실히 아니다. 그나마 KBS의 불후의 명곡 영상이, 그나마 리액션 영상으로 살아 남아 있다.

* 아마도 MBC의 복면가왕쪽 내용이....

* JTBC내용은 어찌 되려나....

* 저작권은 지켜져야 겠지만, 저작권 원칙에 대한 의사 표명을 명확히 해라 !!

 

 

 

 

 

----

(기타 소향 관련 글 있는 링크)

blog.naver.com/PostView.nhn?blogId=timeetshk&logNo=181782453&categoryNo=0&parentCategoryNo=1&viewDate=&currentPage=1&postListTopCurrentPage=1&from=postView

 

 

 

 

 

 

 

 

 

반응형
Posted by 자연&과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