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그제(8/23) 밤 10시26분에 고객센터에 

내 블로그 글이 임의로 삭제된 상황에 대해 경의를 묻는 문의를 했었다.


 


23일 밤10시경에 내가 고객센터에 문의에 대해 답변이 왔다.

 


답변이 2번에 걸쳐서 나눠져서 왔다.

 



8/24일 09:31분의 답변 내용은, 좀 더 확인해서 답변한다는 내용이었다.


그리고는 8/24일 16:50분에 다음과 같은 답변을 받았다


 



그런데 답변 내용이 개운치 않다.


해당 글이 삭제되지 않았다는 답변이다.

그리고 단서가 붙는다. 

이러한 확인 시점이 8/23일 오전 8시 9분경에 작성된 것이라는 말끝이 붙었다.

(답변자가 단서를 붙인 날자는 답변자가 8/24일을 22일로 착각한 것같다)


왜 이런 단서가 붙었을까 싶다.


왜냐면, 내가 이런 질문을 한 것은 글을 쓴 23일 낮에 글이 지워졌었기 때문이다.

내가 티스토리 블로그 활용한 것이 10년이 넘는데, 비공개 글로 된 것과 관리자 모드에서 글목록에서 사라진 것을 구별 못한다고 생각하는 걸까?


분명히 23일 낮에 삭제 되었었고, 밤까지 삭제되어 있어서, 내가 고객센터에 질문 한 것이다.


그런데, 답변 내용이 24일(실수로 23일이라고 썼지만) 오전 8시9분경에는 삭제되지 않은 상태라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단 말인가?

(누군가 내 글을 23일 당일 임의 삭제가 했었고, 내가 문의를 한 이후, 비공개 상태로 살려 놓았다)


중요한 것은, 내가 작성된 글이 나도 모르게 삭제되었었다는 사실이다.


삭제 했다가, 내가 고객센터에 이의를 제기하니까, 다시 살려놨는지는 모르겠지만, 

티스토리 내용을 그렇게 운영하면 안되는 것이다.


이런 답변을 듣게 되니 더욱 의심스럽다.

티스토리 관리자 중에 한명이 나의 글을 임의로 삭제했다가 살려 놓았다는 의미이고, 

그것을 얼버무리려고, 24일 아침8시경에는 삭제는 안되었다는 식의 답변을 한 것이기 때문이다.


왜, 잠깐이라도 나의  글을 임의로 삭제했었던 것일까?


혹시 해킹범과 연계가 되었던 공범이 티스토리 관리자 중에 있는 것일까?


티스토리 관리자인지 혹은 티스토리 관리자 ID가 해팅된 것인지 모르겠지만, 

분명, 이상하다.


요즘, 온라인상의 조직적인 작전세력에 대한 이슈가 남의 일이 아닌가 싶기도 하다.












반응형
Posted by 자연&과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