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북구, 친환경 열선시스템 안심출근길 조성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01.07

친환경 열선시스템이 설치된 도로에서 열화상 카메라를 이용해 기온 급강하 시 시스템이 작동되는 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 성북구


 
성북구가 서울시 자치구 중 ‘친환경 열선시스템’을 최다 설치해 겨울철 교통안전사고에 대비, 숭인초등학교 급경사 통학로를 포함해 강설시 위험구간 11곳에 설치 공사를 마쳤다고 7일 밝혔다.

‘친환경 열선시스템’은 도로 포장면 7cm 아래에 매설된 열선이 겨울철 강설 시 온도·습도 센서를 통해 자체적으로 운영되는 구조다. 자동제어시스템이 구축된 도로에는 눈이 쌓이는 것을 막을 수 있고, 제설제로 인한 도로시설물 부식 및 환경오염 등의 우려도 사라지게 된다.

구는 2016년도 성북로4길(한신한진아파트 통행로)을 시작으로 지난해 11곳을 추가 설치해 총 17개소에 친환경 열선시스템을 설치 완료했다. 제설대책 집중기간에 열선시스템을 가동해 폭설에도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이 가능하게 된 것이다.

이번 도로 열선 설치 사업은 성북구 민선 7기 중점사업인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에서 주민으로부터 제기된 민원사항을 적극 반영해 신속히 해결한 건으로 주목 받고 있다.

구는 올해에도 관내 노약자, 초등학생 등 보행약자가 주로 통행하는 경사로에 도로 열선시스템을 추가로 확대 설치해 겨울철 강설에도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열선시스템이 설치되지 않은 경사지 등 취약구간에는 강설시 제설대책에 따라 수시 안전점검 및 제설제 도포로 겨울철 눈길 교통사고 방지에 나설 방침이라고 구 관계자는 밝혔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겨울철 강설로 인한 인명·재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난 해 친환경 열선시스템을 설치해 도로교통 안전성을 강화했다.” 며 “열선 미설치 구간에는 즉각적인 제설로 겨울철 주민들이 안심하고 출근길을 나설 수 있도록 불편 해소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서울로컬뉴스(http://www.slnews.co.kr)

----

“고양이가 식빵 구우면 어떡해요?”, “전기세 얼마나 나와요?🧐” 직접 물어봤습니다 / 14F

2021. 1. 11

14F 일사에프

구독자 97.9만명

 

커뮤니티 등에서 성북구의 ‘도로 열선’이 화제인데요.

이번 겨울에 효과가 있었는지, 유지 비용은 얼마나 드는지. 성북구에 직접 물어봤습니다.

 

----

[성북] 성북구, 도로 밑 친환경 열선시스템 17개소 설치

2021. 1. 11

딜라이브 서울경기케이블TV

 

성북구가 
올해까지 
총 17개소의 
친환경 열선시스템을 
설치했습니다. 

친환경 열선시스템은 
도로 포장면 7cm 아래에 
열선을 매설하는 것으로, 

겨울철 눈이 쌓이는 것을 
막을 수 있는 장치입니다.

구는 지난 2016년 
성북로4길,
한신한진아파트 통행로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17개소의 
친환경 열선을 설치했다고 밝혔습니다.

● 방송일 : 2021.01.08
● 딜라이브 서울경기케이블TV 박선화 기자

 

----

"한국은 도로가 스스로 눈을 녹인다고?" 폭설이 내리고 찍힌 사진 한 장에 외국인이 경악한 이유 // "한국인은 대체 뭐하는 사람들이야" [해외반응]

2021. 1. 8

 

 

 

 

 

 

반응형
Posted by 자연&과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