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에 대한 생각 )
1) 세상에 많은 분야의 일들이 있다. 그중에서 '정치'가 가장 현실에 직접적이고 빠르게 구성원 개개인에게 영향을 주는 분야이다. 그래서 꼭 관심가져야 한다.
직접 정치에 참여하고 싶지 않더라도, 선거라는 정치적 행위를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세상에 가까워지도록 노력해 줄 사람(차선 또는 차악이라도)을 뽑아야 미래의 희망이 높아지기 떄문이다

2) 정치에는 사기꾼들이 많이 활동하고 있다. 왜냐면, 맘만먹으로면 갑질부리며 권력을 누릴 수 있고, 부도덕하지만 합법적으로 돈을 빼먹을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생각보다 의로운 생각을 가진 정치인도 제법 있다. 그들을 찾아내고 후원하는 것이, 자기 자신을 위하는 길이다.

3) 정치인들은 다 똑같다고 생각하면 절대 안된다. '그놈이 그놈이다' 라는 판단은 사기꾼 정치인들이 퍼뜨리는 혹세무민의 거짓정보이다. 정치인은 다 똑같이 나쁘다는 인식이 있어야 사기꾼들이 정치판에서 살아 남을 수 있기 때문이다. 

4) 선거에서는 내생각과 딱 맞는 사람을 없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그렇더라도, 최악의 후보는 떨어뜨려야 겠다는 생각으로 투표에는 꼭 참여하는 것이, 자신의 미래에 좋다. 그래야 정치인들이 주권자의 눈치를 보며, 최악은 되지 않으려고 노력을 하게 될 것이다.

5) "정치를 외면한 가장 큰 대가는 '가장 저질스러운 인간들에게 지배당한다는 것'이다"

6) 투표는 좀 이기적으로 해도 괜찮다. 자신에게 이익이 되는 방향으로 정치를 펼 사람을 뽑으면 된다. 모든 주권자가 자신에게 이익이 되는 사람을 선별할 수 있는 식견을 갖추길 바란다. 당장은 자신에게 손해가 될 수 있는 정책을 펴겠다는 후보지만 장기적으로 사회가 발전하는 방향이라고 판단된다면, 그런 후보에게 투표하는 것도 결국 자기 자신을 위한 투표인 것이다.

 

 

 

 

 

 

 

 

 

 

 

 

 

 

 

 

 

 

 

 

반응형
Posted by 자연&과학
,